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2025년 함양사과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5/01/10 [14:5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함양사과연구회(회장 김석곤) 연시총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함양사과연구회는 2006년도 설립되어 현재 48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과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매년 연구과제를 설정하여 이론교육, 현장토론회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석곤 연구회장은 “지난 한 해는 이상기후로 인해 사과작황의 어려움이 적지 않았다. 이럴 떄일수록 사과연구회는 목적에 맞게 회원 간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 사과 산업 발전에 앞장서 연구회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말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4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2024년도 성과보고와 2025년도 연구계획 수립 등에 대해 의결하고, 박치규 과수담당으로부터 사과동향 및 기후변화에 대응한 함양군 사과발전 정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문경시 소재한 우진농원 홍우진 대표를 초청하여 사과 품종별 설명과 우량묘목 구분법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전년도 늦은 수확으로 올해는 꽃눈 충실도 확인 후 전정(수세관리)을 하시고 전정도구 소독과 도포제 사용으로 병해충 관리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라며 “사과는 우리군을 대표하는 소득 작물로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교육과 지원으로 함양 사과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함양사과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새해에도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상반기 소득특화지원사업 융자 신청 접수 / 함양신문
함양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선별시설 재활용품 판매로 ‘1억 6천만원’ 수익 올려 / 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설맞이 장보러 오세요~’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인고(忍苦)의 열매 대추 한 알 / 함양신문
함양군, 아동위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함양신문
유림초,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