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
수돗물 신뢰 향상을 위해 수질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5/01/10 [09:2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2025년 군민들이 수돗물에 가지는 막연한 불안감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수질을 무료로 검사해 주는 제도로, 엄격한 수질기준과 철저한 수질관리를 통해 가정에 제공되는 수돗물에 대해 더욱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다.

 

금년 함양군은 사업비 10,000천원을 확보하여 약 185가구에 무료로 수질검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물사랑 누리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의‘수질검사 신청’을 클릭해 접수할 수 있으며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 전화(☏960-6650)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이 접수되면 담당 공무원 및 수질전문검사 업체에서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돗물 채수한 후 수질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검사결과는 20일 내 통보해준다.

 

수질검사는 탁도,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수소이온농도 6개 항목으로 수질기준 등의 자세한 내용은‘물사랑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양 상하수도사업소장은“현재 공급되고 있는 수돗물은 매달 정수장 및 수도꼭지 수질검사, 분기별 급수과정별 수질검사를 통해 적합으로 판정된 양질의 수돗물”이라며“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군민은 누구나 언제든지 수질검사를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찾아가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새해에도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상반기 소득특화지원사업 융자 신청 접수 / 함양신문
함양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선별시설 재활용품 판매로 ‘1억 6천만원’ 수익 올려 / 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설맞이 장보러 오세요~’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인고(忍苦)의 열매 대추 한 알 / 함양신문
함양군, 아동위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함양신문
유림초,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