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2024. 11. 28.(목) 지역돌봄기관의 연계 체제 강화를 통한 맞춤형 돌봄을 지원하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우리마을 돌봄기관 만남의 날’을 실시하였다.
늘봄학교(금반초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밀알),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함양군드림스타트, 아이돌봄서비스(함양군가족센터) 등 6개 기관실무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올해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를 방문하여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각 기관별 돌봄담당자, 이용대상, 지원내용, 운영시간, 이용료 등을 소개하며 만남의 날 문을 열었으며, 2025년 돌봄 수요에 따른 연계 협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학부모들이 한눈에 볼 수 있고 아이에게 맞는 돌봄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관내 돌봄기관을 안내하는 「우리마을 돌봄기관 」홍보물을 제작하고 각 기관 비치 및 안내에 협조하기로 하였다.
이번 돌봄기관간 만남을 계기로 새롭게 시작된 늘봄학교와 올해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돌봄기관으로 추가됨으로써 함양관내 돌봄이 더욱더 탄탄하고 촘촘하게 지원될 것이라 기대하며 오늘 만남의 날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함양교육지원청 송호찬 교육장은 “돌봄기관의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으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촘촘한 우리마을 아이돌봄’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