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개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0/15 [17:2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15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강승제 부군수 주재로 안전건설국장과 관련 부서담당자가 참여하는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추진상황 보고 및 문제점, 개선사항 등을 논의하고 향후계획 및 수범사례에 대한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전 군민의 자율점검 실천운동 참여를 통해 실질적이고적극적인 진단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으로, 홍보 활동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위험요인은 즉각 현장조치하고 보수·보강 등이 필요한 시설에 대하여는 예산확보 등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 확보를 주문했다.

 

군은 31일간의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절반이 지난 현재 62개 대상중 28개소 약 50%를 점검 완료하였고, 늦어도 다음 주 중으로 전 대상에 대하여 점검을 완료 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마지막 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대상 시설점검을 완료하고 11월 점검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강승제 부군수는 “범국가적 차원에서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는 만큼 대상시설을꼼꼼히 살피고 대진단이 차질 없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도민체육대회서 ‘금메달 25개 대박’ 역대 ‘최고성적’ / 함양신문
함양군,“내부 자정(自淨)노력부터 시작하겠다” / 함양신문
[황석역사연구소장박선호] 황석산성과 황암사당1 (2) / 함양신문
[황석역사연구소장 박선호] 황석산성과 황암사당1 (1) / 함양신문
아름다운 지리산 설국 / 함양신문
제3회 함양군사회복지사의날 기념행사 개최 / 함양신문
산림휴양 및 산림치유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함양신문
함양군,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경제 사업 완수로 남부내륙 물류유통 허브로 부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