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경남도, 도민 안전을 위한 폭염 예방활동 총력
- 현장 근로자 위해 폭염 시 공사 중지와 예방안전수칙 준수 권고, 사회취약계층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폭염 저감시설 확충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8/02 [10:1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는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근로자, 노인 안전을 위한 폭염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건설현장 근로자와 코로나19 선별진료소의 폭염대비상황을 점검하고 폭염 시간대 작업시간 단축 및 조정, 그늘과 휴식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현장 관리를 주문한 바 있다,

 

이에 경남도는 도정의 최우선 가치인 도민안전의 실천을 위해 야외 작업장에 물·휴식·그늘과 작업시간 조정에 대한 홍보와 특별 현장점검으로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공공사는 폭염이 심한 낮 시간대 작업을 중지 또는 연기하고, 민간공사는 폭염 취약시간대 공사 중지를 권고하고 근로자 열사병 예방안전수칙 등 준수 여부를 점검하면서 사업주들에게 이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홀로어르신 등 사회약자 및 취약계층에게는 ▲문자서비스 제공 ▲냉방 및 폭염대비 꾸러미(부채, 쿨스카프, 양산 등) 제공 ▲방문간호사, 마을 이․통장 등 재난도우미를 적극 활용하여 안전확인 전화, 건강점검 등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실내 무더위쉼터를 개방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자에 한해 출입을 허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과 폭염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늘막 등 폭염 저감시설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특히 민간봉사단체 및 협력체계를 활용해 전화 및 안전을 확인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며, 폭염특보 발효 시 도민행동요령을 전광판 및 안내문자, TV, 라디오, 신문 등을 통해 알리며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5월 폭염종합대책을 마련하고 근로자·취약계층·농축수산·에너지·구급 등 폭염 대응 전담팀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폭염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될 경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할 예정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폭염특보 발효 시 야외작업을 자제,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각자의 일터에서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경남도, 도민 안전을 위한 폭염 예방활동 총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