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함양군, 행정안전부 ‘지역특성살리기사업’ 우수기관 선정
허삼둘 고택·노응규 생가 활용 체류형 관광 거점시설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 역할 기대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4/12/05 [15:3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역특성살리기 사업 평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5일 춘천 커먼즈필드에서 열린 ‘2024년 지역 특성화 사업공유회’에서 함양군이 지역특성 살리기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함양군이 추진하는 지역특성살리기 공모사업은 지역의 고유한 역사적 스토리를 담고 있는 전통 한옥(허삼둘 고택, 노응규 의병장 생가)을 활용해 한옥 체험과 지역 문화 체험 거점시설 조성하여 도시민의 방문을 유도하고 체류를 위한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안의면 생활권 내 위치한 전통 한옥과 특색있는 관광자원이 주민과 도시민 간의 교류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지역에 생활 인구를 유입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성과는 지역 활력을 높이기 위해 생활 인구 유입 방안 마련과 국·도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물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이번 사업뿐 아니라 군정 운영에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 인구 증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행정안전부 ‘지역특성살리기사업’ 우수기관 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새해에도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상반기 소득특화지원사업 융자 신청 접수 / 함양신문
함양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선별시설 재활용품 판매로 ‘1억 6천만원’ 수익 올려 / 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설맞이 장보러 오세요~’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인고(忍苦)의 열매 대추 한 알 / 함양신문
함양군, 아동위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함양신문
유림초,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