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중국 바이어 초청 초기물량 2만 4,000달러 수출 계약, 중국무역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4/12/03 [16:0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3일 인산가 연수원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노춘석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을 비롯해 행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함양군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2만 4,000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식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바이어 13개 기업체를 초청하여 관내 수출업체 16개소와 1 대 1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또한 중국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상담회장 입구에 참여 기업의 다양한 수출상품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그 결과 정가네식품, 채연가, 그농부 등 수출계약 등 총 2만 4,000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위 계약의 초기물량 수출로 시장 반응을 보고 본격적인 수출 계약을 맺을 계획이다.

 

또한 함양군과 중국 수출입 무역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함양 농식품의 중국 수출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진병영 함양 군수는 “지난 7월 중국 시장 개척단 파견을 계기로 유망 바이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며 다시 함양군으로 초청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 함양 농식품의 수출 활성화와 수출업체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출상담회 다음날인 12월 4일에는 지산식품, 함양 산양삼 등 관내 수출업체 제조공장과 개평 한옥마을, 남계서원 등 함양군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새해에도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상반기 소득특화지원사업 융자 신청 접수 / 함양신문
함양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선별시설 재활용품 판매로 ‘1억 6천만원’ 수익 올려 / 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설맞이 장보러 오세요~’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인고(忍苦)의 열매 대추 한 알 / 함양신문
함양군, 아동위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함양신문
유림초,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