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보건소, 2024년 감염병 관리 4관왕 달성
2024년 감염병 콘퍼런스 장관상 포함 전 부문 수상 영예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4/11/25 [17:3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대유행 시기부터 이어온 함양군의 감염병 관리 노력이 4개 부문 수상으로 인정받았다.

 

질병관리청 주최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열린 ‘2024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는 관계 부처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관리 부문과 정책 제안 공모전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함양군보건소는 감염병 관리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질병관리청 청장상, 경상남도지사 기관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열린 감염병 정책 제안 공모전에서는 김태근 주무관의 제안이 은상을 수상하며, 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양군은 감염병 대비·대응을 위한 유행 시기별 다발생 감염병 집중 관리와 해충 발생 취약지 및 주거지 방역소독, 예방접종 알리미 사업을 통한 예방 접종률 향상 등 군민 중심의 보건행정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혜숙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수상은 다년간 감염병 예방·관리에 힘써온 보건소 전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이 빛을 본 결과”라며, “우리 군의 감염병 관리 역량과 수준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감염병을 포함해 최고 수준의 보건 행정 서비스를 군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매년 지역사회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을 평가하며, 우수한 실적을 거둔 기관과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감염병 관리 4관왕 달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새해에도 전지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어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상반기 소득특화지원사업 융자 신청 접수 / 함양신문
함양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함양신문
함양군, 지역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 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선별시설 재활용품 판매로 ‘1억 6천만원’ 수익 올려 / 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설맞이 장보러 오세요~’ / 함양신문
[송암 소재우] 인고(忍苦)의 열매 대추 한 알 / 함양신문
함양군, 아동위원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5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함양신문
유림초,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하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