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전문교육 실시
안전관리요원 32명 심폐소생술·안전장비 사용법 등 안전사고 대응 능력 강화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3/06/08 [11:0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6월 1일부터 8월말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에 들어감에 따라 5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요원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읍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32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함양소방서 박영찬 소방위, 임채윤, 하민경 소방교를 교관으로 물놀이 장비를 이용한 수상구조 요령, 심폐소생술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중대재해 사고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상의 안전보건교육과 산업재해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안전관리요원들의 역량을 높였다.

 

군은 올해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피서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물놀이 안전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안전한 물놀이장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 6월 1월부터 관내 부전계곡, 용추계곡, 농월정, 칠선계곡 등 15개소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인명구조장비 비치 등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물놀이 안전관리 기간동안(6월 1일 ~ 8월 31일) 주말 및 공휴일은 군청, 읍·면 직원이 물놀이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순찰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부주의로 주로 발생되고 있다”며 “물놀이 안전수칙 등을 준수하여 안전한 여름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전문교육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