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 추진’
2030년까지 LPG호스를 안전한 금속배관으로 교체 추진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01/28 [16:1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일반 주택에서 사용하는 액화석유가스(LPG) 호스를 안전한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는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액화석유가스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으로 인해 2030년 12월 31일까지 모든 LPG사용가구는 의무적으로 LPG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여야 함에 따라 이번 일반 LPG호스사용가구에 대한 금속배관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은 2030년까지 10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사업대상 및 예산은 1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예산은 2,000만원이다.

 

가구당 개선비용은 시설개선비용 23만원, 검수비 2만원 등 약 25만원이 책정됐으며 이 중 주민 자부담은 5만원 정도이며, 가스 자동차단장치를 추가로 설치할 경우 자부담이 약 1만4,000원 정도가 추가된다.

 

군은 2월말까지 수요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가구는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지원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작성하면 되며, LPG호스를 사용하는 모든 가구가 신청대상이다.

 

신청 및 접수가 완료되면 5월~11월 중에 시설 개선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 추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6.1전국동시지방선거 D-9일] 차기 함양군수 후보지지도 / 함양신문
〔6.1전국동시지방선거 D-16〕함양군수 선거, 6,000여표 민주당 표심을 잡아라 / 함양신문
국민의힘 기호2 서춘수 함양군수 후보, 많은 인파속 이룬 압승 향한 출정식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민심, 국민의힘 원팀이냐 vs 무소속 결합팀이냐? / 함양신문
KNN방송 ‘함양군수 후보검증’ 토론회 / 함양신문
무소속 기호4진병영 함양군수 후보, 군민의 힘으로 선거전 돌입 첫날 함양시장 앞서 힘찬 출정식 / 함양신문
진병영 함양군수 후보, 함양장 유세 열기 ‘후끈’ / 함양신문
무소속 진병영 함양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 함양신문
함양군, 지리산마천흑돼지촌 전문음식점 흑돼지 사용 지도점검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