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위성초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는 교통캠페인!!!
-안전한 학교! 우리들의 손으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6/16 [16:3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위성초등학교(교장 황춘연)는 6월 16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교통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위성초는 16일부터 전교생 전면등교를 실시하였는데 교통과 불법주정차로 혼잡한 학교 인근에서 친구들과 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교통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평소 자녀들의 등교를 위해 학교 앞 골목이나 교내로의 차량진입으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이 우려된다는 의견이 많이 접수되어 학생자치회에서 이 문제에 대해 의논해 보았고, 그 결과 교통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안전 및 의견을 알려보자는 안건을 받아들여 이 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전교 임원 및 4~6학년 학급 대의원으로 구성된 학생자치회에서는 친구들과 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안전에 관한 피켓을 들고 학교 앞 골목으로 진입하는 학부모들께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교내 및 학교 앞 골목으로의 차량 진입을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고 학교 부근 불법 주차된 차량에는 등교시간대의 주차 자제를 부탁드렸다.

 

이번 행사를 지켜본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내 자녀만 생각해서는 안된다고 본다. 이렇게 아이들이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하는 것을 보니 대견스럽기도 하고 같은 어른으로서 부끄럽기도 하다. 우리 학부모들이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다짐을 밝혔다.

 

황춘연 교장은 ”학생들이 주변의 문제점을 그냥 넘기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모습이 참으로 감동적이다. 이렇게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학생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위성초 학생자치회에서 주관하는 교통캠페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동금속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코로나 폭탄 맞은 함양군’, 지난 10일간 ‘31명 폭증’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청년농업인을 소개합니다!-(4) 마천면 김은윤 대표 / 함양신문
보랏빛 여심 유혹하는 버들마편초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간부도 음주운전 적발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일시 중단 / 함양신문
[김찬호] 소각하라 / 함양신문
함양군, 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 합동단속 실시 / 함양신문
함양 안의면, 용추계곡 입구 코로나 19 방역 초소 운영 / 함양신문
㈜인산죽염, 공식 인정상품으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 힘 보탠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