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임창호군수, 베트남 ‘응옥린삼’과 함양산양삼 비교분석
베트남국제교류단 남짜미현 해발 1500m 30ha 30농가 재배 현장 방문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6/04/19 [10:0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함양군은 임창호 군수를 비롯한 베트남 국제교류단이 방문 이틀째 일정으로 남짜미현 산삼재배현장을 찾아 함양산양삼과 베트남 응옥린삼을 비교분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창호 군수 등은 19일 오전 현지시각 9시 남짜미현 응옥린산 해발 1500m 고지에 위치한 산삼재배현장을 방문해 세계 4대 산삼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응옥린삼 재배실태를 살폈다.

 

 

▲     © 함양신문

 

응옥린삼은 1500m의 고원지대에 자생해 매우 귀한 삼으로 지난 1980년대 발견된 이래 베트남 정부는 이를 중점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응옥린이라는 명칭은 안남산맥 최고봉 응옥린에서 유래했다.

베트남 정부는 3년 전부터 응옥린 인삼 유전자품종을 보호하고 생산수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3ha의 면적에 30여 농가가 약 65만여 뿌리를 생산하고 있다.

2020년까지 14ha로 재배면적확대를 계획 중이며, 7년산 응옥린삼은 kg1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임창호 군수 일행은 이날 재배지를 찾아 현지 농민으로부터 기후여건, 삼 종자확보, 판로현황 등에 대해 다양한 내용을 묻고 함양산양삼에 접목가능한 선진재배기법 등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임창호 군수는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는 남짜미현 응옥린삼 재배현장을 돌아보며 다양한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이번 첫 방문이 함양군과 남짜미현의 농가 발전을 견인하고 나아가 2020산삼항노화엑스포개최 기반마련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