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귀농귀촌 최고의 선택 ‘지리산1번지, 함양’으로 오세요!!
함양군, 24~27일 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ㆍ지원시책 등 홍보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11/24 [13:3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 함양군이 귀농귀촌박람회에 참가해 도내 최초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해 귀농귀촌 1번지 함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함양군에 따르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2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여해 귀농귀촌 홍보부스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 등 4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침체된 함양농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적극 홍보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유입 시스템 구축에 힘써 ‘귀농귀촌은 함양’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귀농귀촌 홍보관에서는 함양군의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문화관광 홍보 책자, 지역 문화·관광 축제 등 함양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하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에서는 함양군 귀농귀촌인 연합회 강헌기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이 참여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함양군에서 체험했던 생생한 귀농귀촌에 대한 귀중한 정보도 함께 공유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오는 12월 5일부터 모집하는 제6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모집에 대해 홍보할 계획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에게 소중한 정보제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순우 농축산과장은 “함양군은 경남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꿈꾸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귀농귀촌인구가 더욱 늘어나 함양군 인구늘리기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귀농귀촌 최고의 선택 ‘지리산1번지, 함양’으로 오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회고록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출간한 (前)재창원 함양군향우회 회장 강선식 / 함양신문
[D-17] ‘민선 2기, 제47대 함양군체육회장’ 누가 출마하나? / 함양신문
경남도, 민선8기 제2회 시장·군수정책회의 개최 / 함양신문
함양농협‘2022년 지도사업 선도농협 대상’수상 / 함양신문
제15회 함양군이장단 '화합 한마당' 열려 / 함양신문
함양군 서상면사무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 함양신문
명품 함양곶감 ‘최고’ / 함양신문
함양군, 내년 2월말까지 동절기 건설공사 시공 중지 / 함양신문
함양 백전면 출신 이춘덕 도의원, '경남 법학전문대학원 설립 대정부 건의안' 대표발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