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향우·출향인
향우 ‘양재생’ 부산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 수상
은산해운 대표이사, 부산시 ‘애향·봉사·희생’ 등 3개 부문 석권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11/21 [09:3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광역시는 `제38회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부산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헌신 봉사와 희생을 실천한 6명을 선정하고 대상에는 양재생 (주)은산해운항공 대표이사로 정했다.

 

대상 수상자인 양재생 (주)은산해운항공 대표이사(회장)는 지난 2016년부터 ‘2030 엑스포’ 유치의 붐업 분위기 조성, 전 세계 스포츠 행사 중 3번째로 규모가 큰 ‘2020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유치 등 굵직한 시정 현안 추진을 통해 부산시에 큰 기여를 했다.

 

양재생 회장은 종합물류기업 은산해운항공(주)의 최고 경영자이자 2012년부터 부산상공회의소 상임위원을 거쳐 현재 부산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부산의 유력 경제인이다. 국가 물류정책 자문뿐 아니라 부산지역 대학생들에게 국제 물류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고 동기 부여를 하는 특강을 해 오고 있다.

 

대상 수상자인 양재생 회장은 부산시탁구연합회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집행위원장을 역임했다. 대통령석탑산업훈장, 부총리겸교육부장관·국가정보원장·산업통상자원부장관·문화부장관 표창, 바다의날산업포장, 대한민국해양대상, 무역진흥대상 등 수많은 훈·포창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자유총연맹 부산회장,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 수석부회장이자 홍법사 신도회장이다.

 

양 회장은 자수성가 기업인의 아이콘으로 14살 소년 가장 시절부터 성공의 꿈을 키워 지금도 새벽 4시에 일어나 업무를 시작할 정도로 부지런함으로 정평이 나 있다.

 

양 회장은 1993년 11월 자본금 3000만원, 직원 5명으로 은산해운항공(주)을 창업해 지금은 그룹 연 매출 4500억원, 계열사 11개의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또한 “된다! 된다! 잘된다! 더 잘된다”라는 초긍정 마인드로 지역 재계에도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지역사회에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대상 수상자 양재생 회장은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부산시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 자랑스러운 시민상을 받으신 분들은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펼쳐 부산시민들께 존경받아 오신 분들”이라며 축하와 감사의 뜻을 함께 전했다.

 

한편 양재생 회장은 고향사랑이 남다르다. 그는 함양군 수동면 원평 출신이다. 2017년 양재생 은산해운항공 회장이 고향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게이트볼 운동기구 5종 17점을 기증했다.

 

이외에도 자매결연 마을인 수동면 금호마을 지원, 고향인 남계마을 소공원 조성, 고향인 수동면의 어버이날·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지원, 함양군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함양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고향사랑 활동을 펼쳐 지난 2010년도에는 함양군으로부터 함양군민상을 수상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이승희씨와 2녀1남(양은봉, 양은교, 양우식)을 두고 있다.

 

정상목기자mogsang113@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향우 ‘양재생’ 부산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회고록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출간한 (前)재창원 함양군향우회 회장 강선식 / 함양신문
[D-17] ‘민선 2기, 제47대 함양군체육회장’ 누가 출마하나? / 함양신문
경남도, 민선8기 제2회 시장·군수정책회의 개최 / 함양신문
함양농협‘2022년 지도사업 선도농협 대상’수상 / 함양신문
제15회 함양군이장단 '화합 한마당' 열려 / 함양신문
함양군 서상면사무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 함양신문
명품 함양곶감 ‘최고’ / 함양신문
함양군, 내년 2월말까지 동절기 건설공사 시공 중지 / 함양신문
함양 백전면 출신 이춘덕 도의원, '경남 법학전문대학원 설립 대정부 건의안' 대표발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