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2014년 아름다운 소하천가꾸기 공모전 “은행천” 우수상
은행나무 식재와 정겨운 돌담 잘 어우러져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4/07/02 [09:5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소방방재청에서 주관하는 ‘2014년 아름다운 소하천가꾸기 공모전에서 은행천이 우수상을 수상해 국비 15억원, 도비 7.5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60개 소하천을 대상으로 전문가, 교수 등 심사단을 구성해 서면심사와 현장심사를 실시, 16개 지구(최우수1, 우수5, 장려10)를 선정했다.

 


은행천은 수령 600년된 은행나무(천연기념물 406)를 중심으로 전구간에 은행나무 식재와 정겨운 돌담이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은행천은 20123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총 사업비 82억원을 들여 소하천 1를 하천본연의 기능을 회복시켜 친환경하천으로 조성했다.

 


함양군은 서하초등학교 “11하천 사랑운동협약을 통해 지역주민과 공동노력으로 환경정화활동, 수생식물 식재, 토속어류 방류, 현장학습체험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 수질을 개선하고 수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상사업비도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에 선순환 투자 할 계획이다.

 


한편, 2011년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는 휴천 목현천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올해 은행천이 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함양군은 소하천 가꾸기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자치단체임을 다시하번 알리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다른 소하천사업에도 친수공간확보, 자연친화적인 경관조성, 재해예방에 역할을 다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에 최선을 다하곘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창원함양군향우회 골프서클 함양향우골프회, “제1회 2020년 정기총회 겸 회장 원정배 대회 성황” / 함양신문
[데스크 칼럼] 군의장 3선,‘초유의 상황’을 맞이한 함양군의회 / 함양신문
함양군 최문실 마천면장 취임 후 첫 기관단체 방문 / 함양신문
함양군볼링장 호황, 군민 건강증진과 세입증대 기여 / 함양신문
함양군, 인사발령에 따른 5개 읍면장 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0년 하반기 인사 단행 / 함양신문
[사설] 민선 7기, ‘서춘수 군정’ 2주년의 의미 / 함양신문
[창간28주년 축사] 김병윤 재진주함양향우회장 / 함양신문
별빛이 쏟아지는 아늑한 숲속의 집 “대봉캠핑랜드” 손님 맞이 시작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