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코로나 백신 접종 3월 3일 ‘노인요양시설’ 부터 실시
집단면역 형성 목표, 군민 18세 이상 70% 이상, 11월까지 완료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2/26 [14:0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 계획에 따라 세부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3일 지리산노인요양원을 시작으로 본격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은 예방접종 계획을 수립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백신이 지난 2월 25일 함양군에 도착하면서 3월 3일 요양시설 관계자를 시작으로 정부의 백신 보급계획에 따라 일반 군민은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우선 지리산노인요양원에 1호 접종 대상자 선정을 요청한 결과 요양원 측은 내부 논의를 거쳐 조재호 원장(52)을 선정했다.

 

함양군 1호 예방접종 대상으로 선정된 조재호 원장은 “함양군을 대표해 첫 번째로 접종한다는 게 자랑스럽다”며 “지역주민 모두가 정부와 의료진을 믿고 안심하고 접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조재호 원장을 필두로 요양원 대상자 28명(종사자 28명) 중 20명은 3일 우선 접종하고, 8명은 백신 폐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3월 17일 보건소에서 접종할 예정이다.

 

오는 3월 19일까지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우선접종 완료 예정이며 이후 정부의 백신 보급계획에 따라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대응요원 순으로 확대 실시한다.

 

또 일반군민 접종시기는 하반기(7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접종하게 되며, 오는 11월까지 군민 70% 이상 접종을 마무리하여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다.

 

서춘수 군수는 “우리 함양군이 코로나 이전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첫 걸음의 시작이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착실히 준비한 만큼 안전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문의는 함양군 코로나 콜센터(960-5866~5868)로 문의하면 된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코로나 백신 접종...3월 3일 ‘노인요양시설’ 부터 전격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함양군, 공공시설 활성화로 지역소멸 막는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