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문화시설사업소 박진철 주무관 (재)지역문화진흥원장상 수상
-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공로 인정 -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1/15 [15:4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빈둥협동조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우수 협력자로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 박진철 주무관이 선정되어 (재)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함양군은 ‘문화놀이장날’이라는 주민참여형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지난해에 빈둥협동조합 김찬두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은 데 이어 연속 2년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는 코로나-19의 지역확산으로 인해 예정되었던 문화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온라인 공연을 추진하는 등 예술가들에게는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어려운 일상생활 속에서도 최소한의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역문화 발전과 지역주민의 일상적인 문화향유를 위해 민과 관이 협력해 함께 문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력기반을 마련하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상을 수상한 박진철 주무관은 “생각지도 못한 뜻밖의 상을 받게 되어 좀 쑥스럽다.”며 “올해 인사이동으로 더 이상 문화시설사업소에서 근무하지는 않게 되었지만, 작년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지역문화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 같다. 함께 일할 기회를 주신 양경명 문화시설소장님과 김혜선 담당 계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가 극복되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문화시설사업소 박진철 주무관 (재)지역문화진흥원장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