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정치후원금, 왜 필요할까요?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0/12 [09:5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반 국민이 정치에 참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선거와공청회 참여, 국가기관 의견제시, 국민 청원 등이 일반적으로 잘 알고 계시는 방법일 텐데요. 오늘은 정치참여의 방법 중 정치후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치후원금은 정당 또는 정치인의 정당활동에 소요되는 정치자금을 후원하는 기부금(후원금, 기탁금)을 말합니다.

 

후원금은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원회에 기부하는 것으로 연간 2천만원 이하, 각 5백만원 이하로 여러 후원회에 나누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탁금은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것으로 1회 1만원 또는 그에 상당하는 가액 이상,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5% 중 높은 금액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을, 국가적인 측면에서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됩니다.

 

또한 후원자는 연말정산할 때, 10만원까지는 전액을, 초과분은 금액에 따라 추가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치자금 후원은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및 포인트, 간편 결제 및 휴대폰 결제, 온라인 계좌이체 등 편한 수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 깨끗한 정치문화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정치후원금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후원금, 왜 필요할까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의 여론은 함양군민이 만들어야... / 함양신문
함양제일고,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시험 필기 합격자 2명 배출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30년 숙원사업 '함양군부대 이전' 본격 행보 나서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어촌버스 노선 내년부터 확 바뀐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NH농협 함양군지부 노기창 지부장, “아름다운 고향 함양, 살기 좋은 고장, 가보고 싶은 고장으로 만들 터”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광주~대구고속도로 서함양 하이패스 IC 19일 개통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