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모든 군민에게 재난지원금 10만 원씩 지급, ‘파격결정’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효과 기대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9/23 [13:3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군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한다. 파격 결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서춘수 군수는 지난 23일 오전 10시30분 함양군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군민에게 지원할 계획을 밝히고 지급방법과 수령절차 등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서춘수 군수는 “우리 함양군에서는 생계악화와 경제파탄으로 내몰리고 있는 우리 군민들이 희망의 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군민에게 긴급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함양형 긴급 재난기본소득 지원대상은 9월23일 0시 기준으로 함양군내 주소를 둔 사람”이라며 “침체된 지역 경기의 활성화를 위해 군민 한명당 10만원으로, ‘함양사랑상품권’ 5만원은 현장에서, 현금 5만원은 계좌이체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군은 약 39억 2,000여원에 달하는 긴급재난기본소득의 재원은 예비비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며, 긴급한 상황임을 감안하여 추석 전후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이번 함양군 긴급 재난기본소득지원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않겠지만, 가계와 지역경제를 살리는 희망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우리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조금이나마 군민들께서 웃음 지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서 군수는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로워야 할 한가위 추석이 이제는 감염병의 재 확산을 막기 위해 ‘이동 멈춤’이라는 최후의 수단을 활용할 수밖에 없는 것이 지금의 엄혹한 현실”이라며 “내 가족, 부모형제의 건강을 위하여 이번 추석명절은 고향방문과 역귀성을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함양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비롯한 지역고용 특별지원, 착한임대운동,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피해상황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모든 군민에게 10만 원씩 지급, ‘파격결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