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환경·건강
함양군 동선 내 철저한 방역소독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확진자 동선 전역 철저한 방역소독 감염원천 차단, 소독 다음날까지 사용 제한·충분한 환기 후 사용 권고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9/16 [17:0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확진자 거주지 및 동선 전체를 철저히 소독하는 것은 물론, 이와는 별도로 관내 전 대중교통 수단과 다중이용시설을 철저히 방역소독하고 있다며 안심하고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군민 불안감도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확진자 동선으로 알려진 곳에 군들의 발길이 끊기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군에 따르면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관의 조사를 바탕으로 접촉자를 확인해 격리시키고 동선 전역을 찾아 방역소독을 통해 남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또 중앙방역대책본부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소독안내(제 3-3판)에 따르면 확진자 발생 구역을 적절한 방법으로 소독한 후, 사용된 소독제의 종류별 특성 및 소독 대상 공간의 용도 등을 고려하여 개방 시기를 결정한다. 소독약제인 차아염소산나트륨 희석액(1,000ppm이상)을 사용하여 소독하는 경우 소독하고 다음날까지 사용을 제한하고 충분한 환기 후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함양군에서도 방역지침에 따라 확진자 및 접촉자에 대한 동선파악과 동시에 철저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향후 이용 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방역당국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거나 확진자와 접촉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을 더 넓게 정해 예방차원의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어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나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상황 진정시까지 방역차량 3대, 오토바이 1대, 분무기 16대 등을 이용해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공공시설, 밀집 상가·주택시설을 비롯하여 군내 전역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방역에는 보건소를 비롯하여 건설교통과, 산림녹지과, 농축산과 등 가용 지원인력까지 모두 22명의 방역인력이 참여하며, 보건소의 경우 확진자 및 접촉자의 동선에 따라 가정,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지원인력은 도로변과 공공시설, 면단위까지 세밀하고 광범위하게 방역을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도 고조되고 확진자 거주지나 동선으로 알려진 곳엔 시민들의 발길이 뚝 끊기는 등 지역 상인들의 고통이 크다”라며 “확진자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동선은 물론 군 전체에 대한 철저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니 안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동선 내 철저한 방역소독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공무원들, 함양군의회 국도비 확보사업 발목 잡아 노조홈피 들끓어! / 함양신문
제5회 지리산마고예술제 개최 / 함양신문
[사설] 함양의 ‘관광문화 르네상스 시대’ 열어야... / 함양신문
박옥수 목사 성경세미나…죄사함과 거듭남을 전 세계에 전한다 / 함양신문
함양 산양삼 브랜드 인지도 개선과 항노화산업 육성 / 함양신문
금선사 신축 대웅전 상량식 성대히 거행....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제일고,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시험 2명 합격 / 함양신문
함양군, 도마다랭이논 농촌다움복원사업 주민설명회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