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지리산마천농협 가지작목반 공선출하식 가져
청정 지리산가지 320톤 광주·대전 공판장에서 인기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6/30 [15:1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30일 오전 11시 지리산마천농협에서 가지작목반 공선출하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리산마천농협(조합장 조원래)과 가지작목반(반장 김영호)이 공선회를 조직하여 광주, 대전 대도시 공판장으로 계통출하는 하는 첫날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장, 노기창 NH농협은행 함양군지부장, 지역농업조합장 및 생산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지리산마천농협 가지작목반은 2017년 9월에 결성하여 12농가가 참여 연간 320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리산청정지역에다 지난해 전체 농가가 GAP인증을 받아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가지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가지 생산농가에서 가지무침, 가지전, 가지탕수육 등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가지 소비촉진을 위한 활동도 펼쳤다.

 

서춘수 군수는 “농산물은 좋은 상품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별과 포장 그리고 상시 거래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항상 신뢰로 다가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양파 등 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뿐만 아니라, 칼솟, 미나리, 만생복숭아, 샤인머스켓 등 신소득 작목을 집중 육성하는 농정을 펼치고 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지리산마천농협 가지작목반 공선출하식 가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데스크 칼럼] 군의장 3선,‘초유의 상황’을 맞이한 함양군의회 / 함양신문
[사설] 민선 7기, ‘서춘수 군정’ 2주년의 의미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 함양신문
[창간28주년 축사] 김병윤 재진주함양향우회장 / 함양신문
대봉산 짚라인 공사현장 근로자 추락사 발생 / 함양신문
함양군수, 기재부 제2차관‧국회 찾아 21년 국비 확보 총력 / 함양신문
[최병훈 기쁜소식함양교회 담임목사] 산악인 엄홍길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취임 2년...함양군 미래 100년을 그리다. / 함양신문
함양군 2020년 하반기 인사 단행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