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서춘수 군수, 함양군 지체장애인협회와 신년 간담회 개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2/24 [09:2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지난 14일 진설렁탕(함양읍 동위천1길 13)에서 지체장애인협회(회장 정상목) 임원들·분회장들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서춘수 군수와 정상목 지체장애인협회 회장 및 임원·분회장 등 25명이 참석해 '하얀 쥐의 해'에 서로 덕담을 나누고 장애인 복지증진 및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정상목 함양군 지체장애인협회 회장은 “경자년인 2020년도에는 함양군 지체장애인협회가 함양군 군정 운영 방향에 발 맞춰 지체장애인협회의 화합과 단합을 위해 한발짝 나아갈 수 있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건배사로 ‘건·배·사’로 인사했다. 뜻은 “건강하고 배려하고 사랑하자는 의미”며 간담회를 마련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보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지체장애인 회원 및 군에 거주하는 장애인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 되길 소망하며 함양군의 장애인 권익신장과 실질적인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우리 모두가 소망하는 따뜻한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그리고 “2020년 산삼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군민적 역량을 한데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과 한 약속이 잘 시켜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임재호복지과장과 박혜경계장은 “함양군 장애인 현황은 총3,792명이며 지체1,821명, 시각345명, 지적288명, 청각634명, 언어34명, 자폐성15명, 뇌병변259명, 신장80명, 장루·요루22명, 정신256명, 간18명, 기타20명으로 2020년 1월31일 함양군에 등록된 현황이며, 함양군 장애인 특수시책으로 휠체어 택시는 (사)경남지체장애인연합회 함양군지회에서, 장애인목욕탕은 (사)함양군복지센터에서, 장애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은 함양군장애인복지센터·(사)느티나무장애인부모회)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상목기자mogsang113@hanmail.net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함양군 지체장애인협회와 신년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2020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김태호’후보 지지 위해 미래통합당 탈당 / 함양신문
함양 지역가수 김효선 노래 한 곡으로 유튜버 조회수 30만돌파로 화제 !!! / 함양신문
[사설] 50개가 넘는 정당출현, 너도나도 정치한다. / 함양신문
〔선비골 코메디〕 바뀐 ‘역린(逆鱗)’ / 함양신문
함양군 자원봉사센터, 공무원들을 위한 응원키트 선물 / 함양신문
강신택 함양군의원, 미래통합당 탈당 / 함양신문
제21대 국회의원 공식 선거운동 시작 / 함양신문
2020. 3. 31.(화) 일일동향 / 함양신문
함양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