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1월 10일 군청 대회의실 150여명 참석…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필요성 공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1/10 [18:2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1월 10일 오후 3시 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한 설명회를 열고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군은 2016년부터 급격하게 늘어가는 공공시설물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공단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행정절차 이행 중 최종 설립 단계인 조례제정 과정에서 추진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설명회는 조현옥 부군수, 군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개장을 앞둔 함양대봉산휴양밸리의 사업개요 설명에 이어 공단 설립의 필요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설명하고 주민 질의응답, 현재 시설관리공단을 운영 중인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의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질의응답 과정에서 공단 설립이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집행부를 질책하는 의견과 공공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공단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 신속한 추진을 요구하는 분위기가 주를 이루었으나, 공단 설립 이후 위탁 대상 시설물의 적자 운영과 관광시설물의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부족 등을 우려하는 시각도 존재하였다.

 

이에 대해 조현옥 부군수는 “다양한 관광시설 등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시설관리공단 운영에 있어 철저한 경영평가로 방만 운영을 차단하고, 예산 등 의회의 승인 없이는 시설관리공단 운영이 불가하다”며 공단 운영 시 군의회의 견제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군은 이번 설명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에 대하여 심도 있게 검토 후 공단 설립과 운영 시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주)함양지리산고속 시내버스 빗길 사고 발생⋯ 6명 부상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사설] ‘포스트 코로나’와 ‘함양의 내일’ / 함양신문
2020 문화놀이장날 상림에서 열린다.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 임명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군부대 이전·21년 국비 확보 ‘구슬땀’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 가족힐링 여행지 인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 단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