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사업 워크숍
인산가에서 종사자 100여명 참석,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 제정 후 첫 시행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1/05 [17:1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오전 10시 함양읍 인산가에서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사업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함양군 재가장기요양기관협의회(회장 윤정란) 주최로 열린 이날 워크숍은 올해 1월에 제정된 함양군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종사자들을 위한 강의와 문화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서춘수 함양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함양군에서는 이들의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을 위해 도내 군부에서는 처음으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앞으로 장기요양요원들의 교육, 훈련은 물론 근로환경 개선 및 권리 보장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워크숍에서는 ‘코이의 법칙-주저말고 코이처럼 헤엄쳐라’, ‘내 시간의 도둑을 잡아라’ 등 강의와 함께 재즈와 함께하는 문화공연 등을 통해 종사자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봉사를 위한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현재 함양군 관내 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30개소에서 850여명의 장기요양요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사업 워크숍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 안의실버체조단 노년부 3연패 위업 달성 / 함양신문
[사설] -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비리백태 시리즈 1 - / 함양신문
함양군의원들 5박7일 ‘터키 여행’ 떠나 / 함양신문
[전희식] ‘밝은누리’를 찾아가다 / 함양신문
2020함양산삼엑스포 조수미 홍보대사 함양에 아름다운 선물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금년 가을 성적 충성 / 함양신문
함양 향우들 고향의 가을을 가슴에 담고 돌아가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수능 대박 기원 시험장서 격려 / 함양신문
노란 은행나무 아래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