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함양군 치매안심센터, ‘내 머릿속에 저장’ 기억저장소 조성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된 안의고등학교에 도서 기증, 치매예방 및 치매극복 앞장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1/04 [16:5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치매극복 선도학교인 안의고등학교에 도서를 기증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 기증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치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치매예방 및 치매극복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유도하여 올바른 치매인식개선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치매는 노인뿐만 아니라 청소년 및 일반 성인들도 관심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치매극복선도학교 학생들에게 치매를 더욱 더 알리고자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사업을 수립 후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사전에 방문하여 교장 및 도서담당 교사와 미팅을 한 후 치매관련 도서,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 기타 건강도서 및 베스트셀러 등을 선정하여 기증하기로 하였다.

 

안의고등학교 박현철 교장은 “학생들에게 치매라는 교육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식에 도움이 되는 선물을 받을 수 있게 해준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치매극복에 더욱 더 앞장 설 수 있도록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함양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앞으로 치매극복 선도학교 뿐만 아니라 선도 기관·기업·단체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하여 치매극복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치매극복 선도학교 뿐만 아니라 선도 단체·기관·기업 등 관심 있는 곳에서는 함양군치매안심센터(문의전화☎055-960-5355)로 전화하면 된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치매안심센터, ‘내 머릿속에 저장’ 기억저장소 조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군의회 후반기 2년을 끌어갈 군의장선, 의장 재목감 풍성, 진풍경 / 함양신문
[권충현 출향인의 고향 그리기] 고향 함양과 함양인 / 함양신문
[전희식 출향 작가 전희식의 마음 챙기기] 한글 교실 / 함양신문
[박선호 백성의전쟁 황석산성대첩] 항소장을 접으며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영호남 7개 시·군 한데 뭉쳤다! / 함양신문
함양군, 양파 수확 시작했어요! / 함양신문
옥산마을 출신 노홍식 재경유림면 향우회장, / 함양신문
함양군, 중국 함양시로부터 지원받은 마스크 4,800매 / 함양신문
제9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 행사 간담회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