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신규공직자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서춘수 군수 특강, 혁신마인드 및 적극행정 자세 등 주문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11 [17:1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신규공직자 44명을 대상으로 실제적인 조직 이해와 군정에 대한 신속한 적응 능력 및 혁신마인드 형성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7~8일에는 서춘수 군수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2020 함양산삼엑스포 이해, 청렴·공직자 의무 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강임기 부군수는 특강을 통해 ‘나는 상쇠잡이 군수!’라는 자부심을 갖고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군민에게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신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밖에도 이도성 농업기술센터소장과 강현관 건설교통과장이 ‘선배공무원과의 만남’을 통해 공직생활 중 겪었던 다양한 경험담을 들려주었다.

 

워크숍 3일차에는 대봉산 휴양밸리, ㈜에디슨모터스, 인산가, 그리고 지난 7월 유네스코에 등재된 남계서원 등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기업체를 방문하였다.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적극행정제도 동영상 시청을 비롯하여 서춘수 군수의 특강을 통해 공직자로서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춘수 군수는 “시대가 변하고 사람들의 가치관이 변하지만 바뀔 수 없는 절대적인 명제가 바로 공무원은 국민의 공복이라는 사실이다. 모든 공직자는 청렴, 봉사 정신은 물론 업무에 대한 애정, 자부심, 열정을 겸비해야 한다.”라며 “우리 군민들이 체감하고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혁신의 밑거름인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 추진에 열정을 쏟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서 군수는 자신의 오랜 공직생활을 바탕으로 일선현장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업무 노하우, 다양한 경험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공직에 입문하는 새내기 공직자들이 함양군을 바로 알고 올바른 공직관과 기본 역량을 강화해 공직생활에 하루 빨리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본 워크숍을 통해 성공적 공직생활을 위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함양군을 발전시킬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신규공직자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2020년 하반기 인사 단행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창원함양군향우회 골프서클 함양향우골프회, “제1회 2020년 정기총회 겸 회장 원정배 대회 성황” / 함양신문
함양군, 인사발령에 따른 5개 읍면장 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제21회 옹녀제 개최’ / 함양신문
신협중앙회, 함양군 육상연맹 후원금 2,000만원 전달 / 함양신문
함양군볼링장 호황, 군민 건강증진과 세입증대 기여 / 함양신문
함양군 최문실 마천면장 취임 후 첫 기관단체 방문 / 함양신문
함양군 ‘민선7기 2주년’ 맞아 정례조회 열고 힘찬 출발 다짐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