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마을상수도 안심하고 드세요!!
관내 243개 급수시설 수질검사 모든 항목 ‘적합’, 양질 수돗물 급수 최선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8 [15:5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관내 마을 급수시설 243개소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주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마을상수도는 분기별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 사항인 우라늄, 비소 등을 포함한 모든 항목에서 먹는 물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맑고 깨끗한 마을상수도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민간 전문업체에서정기적으로 취·배수지 및 정수시설에 대해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 급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매년 예산을 들여 노후화된 마을상수도 관로를 교체함으로써 더욱더 맑고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 공급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병곡 마평마을, 휴천 목현마을에 소규모 수도시설 개량사업을 진행 중으로 11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우리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하여 군민들의 보건위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마을상수도 안심하고 드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손상길씨, 지리산 천왕봉 500회 등반 / 함양신문
함양군산림조합, 불의의 사고 당한 함양군 직원 위해 성금 전달 / 함양신문
신축미니 투룸 임대 / 함양신문
백두대간 백전 오미자 축제 초읽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청렴도 꼬삐 더 죄야 / 함양신문
2016년도 교무행정지원인력 직무연수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 서하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개강 / 함양신문
복돼지에 가득 담은 이웃 사랑의 마음 / 함양신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새해 첫 간담회 복지논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