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상림 도토리는 다람쥐들에게 양보하세요
함양군, 상림 도토리 지키기 군민참여 당부, 10월 말까지 임산물 불법채취 단속도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4 [17:5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년의 숲 함양 상림에 가을이 성큼 다가오면서 숲속 참나무 도토리 열매들이 알차게 익어가고 있다.

 

이 시기 가장 바빠지는 것은 도토리를 먹이로 하는 다람쥐들이다. 도토리는 상림 숲에 서식하고 있는 다람쥐들이 가장 즐겨먹는 먹이로 가을이 되면 다람쥐들은 도토리를 차지하기 위해 바빠진다.

 

겨울이 되면 숲 속에서 먹을 것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먹이를 미리 확보하기 위해서다.

 

그런데 다람쥐에게 돌아가야 할 이 도토리를 줍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비닐봉투에 가방까지 챙겨 상림 숲속을 돌아다니며 도토리를 채취하고 있다.

 

이에 함양군은 10월 말까지 ‘임산물 불법 채취 집중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다람쥐의 생명양식인 도토리를 지키기 위해 ‘도토리 채취 금지’홍보 현수막을 상림 2곳에 내걸었으며 매일 상림공원을 순찰하며 도토리 채취 금지 집중 단속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림을 찾는 군민 및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안내물을 배부하며 다람쥐의 먹이인 도토리 사수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상림을 찾는 사람들이 도토리 채취금지 홍보에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며 “생명을 존중하고 자연과 상생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상림 도토리는 다람쥐들에게 양보하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군의회 후반기 2년을 끌어갈 군의장선, 의장 재목감 풍성, 진풍경 / 함양신문
[권충현 출향인의 고향 그리기] 고향 함양과 함양인 / 함양신문
[전희식 출향 작가 전희식의 마음 챙기기] 한글 교실 / 함양신문
[박선호 백성의전쟁 황석산성대첩] 항소장을 접으며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영호남 7개 시·군 한데 뭉쳤다!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미국LA 수출 선적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비상 대응 안전관리 모의 훈련 실시 / 함양신문
36년 된 “함양 돌북교 재가설공사” 준공 눈앞 / 함양신문
안의중 익명의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이천만원 전달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