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산삼마라톤대회 전국 마라톤 동호인 불로장생 기운 만끽
마라톤 동호인 등 1,500여명 참가, 하프코스 남자 청년부 송영준·여자부 권순희 등 1위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9/10 [09:1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지난 8일 오전 전국 마라톤 동호인 등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함양산삼전국마라톤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함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함양군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마라톤 동호인 1,200여명과 자원봉사자,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회 전날까지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강풍과 함께 많은 비가 쏟아졌지만 행사 당일은 쾌청한 날씨 속에 전국의 달리미들이 청정 지리산 함양의 자연을 만끽했다.

 

이번 대회는 전군민이 참여하는 건강달리기 형식으로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5km 건강달리기와 10km코스, 하프(21.0975km)코스 등 3개의 종목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전국 달리미들은 지리산 함양군의 맑고 깨끗한 가을 자연 속 환상적인 코스를 내달렸다.

 

서춘수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깨끗하고 맑은 공기 지리산 함양을 찾으신 전국의 달리미 여러분을 환영한다”라며 “기록보다는 하루를 즐긴다는 마음으로 함양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멋진 대회로 만드시고 상림공원에서 열리는 제16회 함양산삼축제장도 찾아 힐링을 경험하고 돌아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삼축제를 앞두고 함양을 찾은 국제우호교류단인 우크라이나 드로호비치시 대표단 이고르 게르만 부시장 등이 참석해 2020년 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탰다.

 

코스별 우승자는 다음과 같다.

 

◆하프코스 남자 청년부 △1위 송영준 △2위 노수아 △3위 김창원 ◆하프코스 남자 장년부 △1위 백정열 △2위 김형락 △3위 권영성 ◆하프코스 여자 △1위 권순희 △2위 배정임 △3위 최은숙 ◆10KM코스 남자부 △1위 장성연 △2위 천유열 △3위 이현우 ◆10KM코스 여자부 △1위 정순자 △2위 김채환 △3위 이연숙 ◆5KM코스 남자부 △1위 박홍석 △2위 한상수 △3위 백영인 ◆5KM코스 여자부 △1위 이민주 △2위 장선옥 △3위 이다혜 ◆5KM코스 학생남자부 △1위 문재훈 △2위 송성재 △3위 김동범 ◆5KM 학생여자부 △1위 김하진 △2위 이수영 △3위 오태희.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산삼마라톤대회 전국 마라톤 동호인 불로장생 기운 만끽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제74주년 광복절'계기 독립유공자 178명 포상 / 함양신문
함양 지역가수 김효선 노래 한 곡으로 유튜버 조회수 30만돌파로 화제 !!! / 함양신문
달빛내륙철도(대구-광주)이제 ‘국회’ 도마위에 올라 / 함양신문
[사설]청렴도 회복을 위하여 강도 높은 감사(監査)를 하고도 / 함양신문
글로벌 함양산삼축제 대박! 36만명 참여 불로장생 기운 만끽 / 함양신문
함양그린 연료전지 발전소 인허가 신청 취하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함양산삼축제 농·특산물판매장 인기몰이 / 함양신문
이상인 안의농협 조합장 집행유예 선고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