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함양군,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실적제고 위한 대책 보고회, 목표 60% 달성 지역경제 활력·서민생활 안정화 방침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6/10 [10:3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함양군은 지난 7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임기 부군수, 전 담당관··소장, 사업담당 주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재정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강임기 부군수가 주재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권충호 기획예산담당관의 총괄보고에 이어 부서별 신속집행 추진계획 및 5억원 이상 집행율 60% 미만 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해당 부서장이 보고했다.

함양군의 신속집행 목표액은 대상액 3,193억원의 60%에 해당하는 1,916억원으로, 이는 정부 목표 55.5%보다 4.5% 높게 잡은 수치로 상반기 최대한 예산을 집행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서민생활 안정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비 5억 이상, 집행율 60% 미만인 사업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여 부진사유 분석, 실적 제고 대책에 대해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를 주재한 강임기 함양부군수는 1분기 경제성장률이 둔화추세에 있어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재정 신속집행이 필요한 상황이다, “부서장 책임 하에 전 공무원들이 책임의식을 갖고 실적 제고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양군은 연초부터 강임기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매주 간부회의 시 마다 추진상황을 보고하는 등 신속집행 실적 제고를 위해 전력을 다해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