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유치원 · 어린이집 대상 유아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관내 6곳 유치원·어린이집 찾아가 인형극으로 배우는 재미있는 어린이 금연교육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12/11 [17:3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보건소는 관내 6곳 유치원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인형극을 이용해 금연교육을 실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청소년의 흡연 경험 연령이 12.7세로 점차 낮아지는 상황에서 조기 금연교육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직접 찾아가 금연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극단이 유치원어린이집을 직접 찾아가 인형극을 이용한 눈높이 금연교육으로 자연스럽게 담배의 해로움을 알 수 있는 연령별 맞춤형 교육이다. 다채로운 음향, 밝은 조명 등이 아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또한,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대상으로도 흡연예방 프로그램인 금연 골든벨, 금연 개그콘서트 등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보건소는 오는 1231일 시행 예정인 유치원·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금연구역 의무 지정에 대한 홍보도 병행해 금연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이들과 교사들의 호응이 좋은 만큼 더 많은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길 바란다면서 간접흡연 예방으로 인한 호흡기 질환 유병률 저하와 평생 금연, 금주 실천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유치원 · 어린이집 대상 유아흡연예방 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