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6,603건 부과
지난해 7월~12월분 1억6,660만원 부과…금융기관관․가상계좌․위택스 등 납부가능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3/12 [17:2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경유차 20181분기 환경개선부담금 6,603건에 대해 16,660만원을 부과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의 산정기간은 지난해 71일부터 1231일까지로, 납부 대상 차량의 배기량, 차령, 지역계수 등을 감안해 차등 부과된다.

다만, 유로5, 유로6 등 저공해 인증차량은 부담금이 면제되며, 중증장애인과 국가유공자의 보철용 경유차 1대는 감면 혜택이 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연2회 부과되며 전년도 하반기 사용분은 3월에, 해당연도 상반기분은 9월에 부과하는 후납제 성격의 부담금으로 이번 부과분은 2017년 하반기 사용분이며, 고지서는 13~14일에 발송한다.

소유권 이전 및 폐차, 말소한 경우에도 사용기간에 따라 1~2회 더 부과될 수 있어 고지서의 부과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납부방법은 고지서 지참 후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현금입출금기(CD/ATM), 가상계좌, 인터넷지로사이트, 위택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납부가능하다.

납부기한은 이달 31일까지며 납부기한이 경과한 후에는 3%의 가산금이 추가되고 계속 미납할 경우에는 재산압류 등 불이익이 따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지리산시장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국민권익위원회’청렴도 측정결과 (2017.7월~2018.6월) 함양군, 또다시 청렴도 전국 꼴지...4회 연속 / 함양신문
함양군, ‘찾아가는 규제개혁 상담실 운영’ 기업고충 해소 / 함양신문
고향사랑 ‘함공회’ 엑스포 조력 동참 / 함양신문
함양교육지원청, 함양군과 교육 상생의 길 걷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용추계곡의 자연과 호흡하며 놀면서 배우는 학교 속으로 / 함양신문
깐깐한 군수결재에 “일하기 싫다”. ‘옛날이 그리운’함양군 일부 공무원들... / 함양신문
함양 지리산호연회, 장애아동들과 함께한 후원의 밤 / 함양신문
함양군 모든 것 담은 ‘전입자를 위한 생활정보 가이드북’ / 함양신문
제30회 함양교육상 시상식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