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연꽃주간보호센터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발대식 개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3/08 [17:0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사회복지법인 연꽃 산하 연꽃주간보호센터(센터장 일여스님)에서는   ‘2018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지난 6일 연꽃어린이집 강당에서 진행했다.

일여스님(센터장)은 인사말로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를 환영하며 나아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노인일자리 참여자 100여명 대표로 신용찬어르신이 함양군 노인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권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노인상을 정립하고 맡은바 책임을 다하겠다는 활동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통합 안전교육(함양경찰서 교통관리계 이경환 계장)과 활동교육(연꽃노인요양원 이정희 사무국장) 진행했다.

연꽃주간보호센터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은 65세 이상 사회활동이 가능한 어르신들이 노노케어,어린이집 봉사활동,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이 들어도 사회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자존감 고취와 건강한 노후의 삶을 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는 어르신들도 일할 수 있다는 공감대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이 더욱 발전하고 확대될 것이 기대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씨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국내 최고의 러시아통 경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자유전공학부 정은상 교수 / 함양신문
[정상목 지기자가 만난 사람]향암의 대명사 와송(瓦松)을 재배하는 정원섭대표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최만순의 약선요리(7)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친환경벌채 정착’에 앞장서다.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