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향우·출향인
김해 장난감 할인매장 대표 이윤권
‘장난감할인매장’ 이름처럼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7/12/18 [13:2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크리스마스가 10일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자녀의 성탄절 선물을 놓고 고민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장난감을 사주자니 얼마 못 가 금방 흥미를 잃을 것 같고, 부모가 원하는 교육 완구를 사주자니 아이가 좋아하지 않을게 뻔하기 때문이다.

부모와 자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 번씩 온라인 검색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선물을 두고 고민을 하고 있다. 부모들의 이러한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줄 수 있는 부산,경남 최대규모의 창고형 할인매장인 ()휴먼토이즈 (간판은 장난감할인매장) 이윤권대표와 크리스마스 선물시즌을 맞이하여 장난감의 세계를 알아보자.

이윤권대표는 함양군 지곡면 보산리 신영마을 출신으로 배재초, 함양중(35), 함양제일고를 졸업하고 장난감 유통업계에 뛰어 던 자타가 공인하는 장난감 박사다.

 

▲     © 함양신문

 

 

 

-김해 장난감할인매장은 부산 경남지역 완구업계의 선두주자라고 알려져 있는데, 완구업은 언제부터 하셨는지요? 
안녕하세요. 김해장난감 할인매장 대표 이윤권입니다. 제가 완구업계에 입문한지는 30여년이 되었습니다. 저는 완구제조 및 유통업체를 운영해오며 백화점, 할인점, 완구소매점 등에 납품을 주로하다가 별도로 2016912일 경남 김해시 칠산로 187번지에 부산 경남 최대규모의 창고형 할인 매장(150,주차시설-20대 이상)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소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년간 함께 한 저희 임직원들과 똘똘 뭉쳐 혼신의 정성으로 운영해왔으며 30여년 동안 부산 경남 지역완구시장을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 구매패턴은? 
장난감은 새 생명이 태어나는 한 없어질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인간의 역사는 장난감과 함께 온 역사이며 앞으로도 장난감과 함께하는 역사가 될 것입니다.
다만, 과거 산업화시대에서는 먹고 사는 게 우선이어서 장난감구입은 시장에 나와서 구입해갔는데 현재는 정보화시대에 걸맞게 인터넷판매와 대형마트나 대형할인점 등으로 구매수요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학교 앞 문방구나 소규모 동네완구점은 찾아보기 어려워졌고, 이와 같은 방식으로 거래하던 도매상들도 도산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소비자의 이러한 구매방식의 변화추세에 따라 오랜기간 완구업을 했던 저와 같은 분들이 김해 장난감 할인매장처럼 소매점도 대형화시켜 다양한 구색과 저렴한 가격으로 대형마트 및 인터넷판매업체와 경쟁해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노력중에 있습니다.

 

 

 

▲     © 함양신문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최근 완구업의 흐름은 기본적으로 힘의 논리에 의해 작동하고 있다고 봅니다. 글로벌시대에 세계는 하나 라고 말을 하지요. 전 세계를 하나로 보기 때문에 세계각국상품들 즉, 대기업상품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팽이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시리즈가 되겠습니다. 기존에는 팽이가 틀 밖으로 튕겨 나가는 '장외'나 팽이가 회전하다 멈추는 '슬립다운'일 때 게임의 승패가 갈렸다면 신제품은 상대방의 팽이를 터뜨리는 '버스트 배틀'을 할 수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승부를 겨룰 수 있습니다. 50가지 팽이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년말 시즌 인기상품으로는 남자아이들은 팽이와 로봇이 주력 상품이며, 품목으로는 TV 방영중인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의 다양한 팽이류와 로봇은 다이노코어, 지오메카 캡틴다이노, 헬로카봇 등이 판매가 잘되고 있습니다.

여자아이 상품으로는 영실업의 콩순이, 쥬쥬 케릭터 상품들과 미미월드의 똘똘이, 미미 케릭터 상품들이 인기리에 판매중입니다. 유아 상품으로 뽀로로, 폴리, 고고다이노 등 케릭터를 사용한 상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도 다양하게 판매가 잘 됩니다.

 

 

▲     © 함양신문

 

 

 

-장난감할인매장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 한 말씀 해주신다면?
장난감할인매장이름처럼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장난감 사업이 아이들의 단순한 오락과 소일거리를 제공하는 것 정도로 여기던 과거의 소극적인 자세에서 탈피해서 나라의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를 준비하는 건강한 인성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사업이 바로 완구사업입니다. 완구사업도 넓은 의미에서는 교육 사업이라는 인식을 아이들에게 심어줌으로써 미래의 후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업을 만들고 앞으로도 완구 발전에 온 힘을 다 할 것입니다. 참고로, 올 해 크리스마스 시즌행사가 1231일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경남 김해시 칠산로 187 ()휴먼토이즈 김해점(장유 롯데 아울렛 김해시내 방향으로 1km 지점, 마찰교 지나 100m 좌측. 간판명:장난감할인매장)

*전화-055-327-9897

정상목기자mogsang113@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난감할인매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명문 함양고! 2020학년도 서울대 수시모집 2명 합격 / 함양신문
[사설]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백태 시리즈 5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금년도 청념도 평가, ‘가파른 상승세’ / 함양신문
함양군-공무원노조 2019년 단체협약 체결 / 함양신문
[특별기고] 민선 체육회장 선거 이래야 한다 / 함양신문
임금님께 진상하던 ‘함양곶감’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 함양신문
변강쇠·옹녀 스토리 품은 ‘연리지 군락지’ 발견 화제 / 함양신문
함양 거평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건강으뜸사랑방 준공식 / 함양신문
제58회 천령문화제 평가보고회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