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함양국악협회 우크라이나 팀과 협연, 함양 저력 과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7/07/04 [09:38]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함양국악협회가 65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크라이나 부코비니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열정적인 협연을 펼쳐 예향 함양군을 빛냈다.

5일 함양군에 따르면 함양국악협회(지부장 강성갑)가 지난 1일 오후 730분 부산 해운대구 남로 광장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부코비니안 썸머나이트 콘서트에서 우크라이나 부코비니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가졌다.

함양국악협회의 이번 협연은 지난 68일 함양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부코비니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콘서트에서 첫 번째 협연을 가진데 이어 두 번째다.

당시 동서양의 악기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선율에 관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면서 강성갑 지부장이 이번 부산 공연까지 주선해 박범훈 작곡의 신모듬 제3악장을 협연,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무엇보다도 우크라이나 주립교향악단이자 동유럽과 서유럽에서 연 50회 이상 연주회를 가질 정도로 다양한 음악적 해석과 연주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65년 역사의 부코비니안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경남의 작은 군 단위 지자체에서 활동하는 국악인들과 조금도 어색하지 않은 협연을 펼친 점은 충분히 눈길을 끌 만했다.

함양 사물놀이패의 박태성(), 정혜숙(장구), 이양희(), 김순덕()은 국악과 서양의 조화로운 만남이 돋보이는 열정넘치는 연주실력을 선보여 갈채를 받았다.

함양국악협회 강성갑 지부장은 부산 해운대의 아름다운 여름 밤에 푸른 도나우 왈츠’ ‘러시안 왈츠등 주옥같은 클래식 선율이 울려퍼지는 가운데 우리 전통악기의 우수성을 과시하며 멋진 화음을 선보여 참으로 뿌듯했다“90년대 중반 결성된 함양국악협회가 지금까지 함양국악을 널리 알려온 것처럼 앞으로도 많은 음악적 실험을 통해 회원의 실력도 기르고, 예향 함양도 적극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사물놀이패 부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