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제16회 지리산 천왕축제 성료…방문객 5000여명, 사진촬영대회 대상은 민병조씨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6/10/24 [13:2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민족의 명산 지리산에서 22~23일 열린 제16회 지리산 천왕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4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리산둘레길 걷기대회, 천왕축제사진촬영대회, 지리산천왕가요제, 승마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 이번 지리산 천왕 축제에는 5000여명의 나들이객과 방문객이 참가해 대회의미를 더했다.
 축제는 이날 오전 10시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구 의탄초등학교)에서 1000여년 전 부터 경배의 대상이었던 지리산 천왕할매(성모상·마고할머니) 모시기 의식행사로 시작됐다.
 이어 일제강점기와 여순사건 6·25한국전쟁 등 암울했던 시기 상처받아야만 했던 영혼을 위로하는 살풀이공연(씻김굿)과 품바공연·지역동호회의 문화공연·초청가수 공연·참석자 어울림 한마당이 열렸고, 이튿날에도 난타공연·제기차기대회·초청가수공연과 함께 지리산 천왕가요제, 참석자 어울림한마당 등이 시간대별로 개최돼 풍성함을 더했다.
 지리산둘레길 걷기대회에는 30명이 참가해 용유담~벽송사~서암정사~지리산둘레길에 이르는 지리산둘레길을 걸으며 힐링기운을 만끽했다.

 

▲     © 함양신문



 천왕축제 사진촬영대회에서는 민병조(43·함양읍)씨가 ‘살풀이’를 주제로 작품을 출품, 영예의 금상을 차지해 상금 30만원을 받았고, 은상은 한태수(52·함양읍)씨(20만원)가 수상했다.
 23일 오후 1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며 즐겁게 가을을 노래한 지리산천왕가요제에서는 박경자(63·마천면 강청리)씨가 금상을 수상해 50만원상당 농협상품권을 부상으로 받는 기쁨을 만끽했다.
 이외 이날 오전·오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승마체험에서 많은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23일 오전 10시 지리산둘레길 안내센터 나무데크에서  열린 한궁경기에서도 궁사의 실력겨루기가 눈길을 끌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 천왕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2020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부병곡면향우회, 제1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 함양신문
[사설] ‘인사가 만사’...인사철 苦言 / 함양신문
휴대폰 녹음시대 해프닝, “군수님 말 녹취했지… 휴대전화 제출해”… 고흥군, 버티는 직원에 징계성 좌천 논란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첫 민간 체육회장에 '송경열 전 상임부회장' 당선 / 함양신문
함양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주민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김해 장난감 할인매장 대표 이윤권 / 함양신문
조현옥 함양부군수 겨울철 상습결빙 취약도로 지역 예찰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