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유치원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을빛 이음 친구들의 나눔 잔치'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지난 ‘가을 탐험 활동’에 이어 진행된 이번 '가을 놀이 활동'은 학생들에게 가을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느끼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1월 5일에는 1학년 선생님이 주도하여 가을철 동식물 알아보기, 유치원이 제작한 가을책 함께 읽기, 가을 자연물로 작품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가을의 다양한 생태를 배우고, 자연물로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6일에는 함양읍에 위치한 카페 채송화에서 '가을빛 울긋불긋 쿠키, 마카롱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여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이후 학교로 돌아와 정성을 담은 편지를 써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유치원 손ㅇㅇ 학생은 "1학년 김ㅇㅇ 오빠가 같이 있어서 마카롱 만드는 게 쉬웠다"며 즐거운 경험을 나눴고, 교사 조ㅇㅇ는 "학생들이 작은 카메라로 직접 가을의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무척 흥미로워 했다"고 전했다.
박선미 교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자연을 느끼고, 서로 나누는 기쁨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