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가꾸는 행복한 아름지기 서하초등학교(교장 박상섭)는 지난 7월 8일(월)에 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학과장 황규완)와 초등영어교육 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상호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진주교육대학교와 초등학교가 연계되어 지원을 서로 주고받음으로써 초등 영어교육방법 개선에 기여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위해 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황규완 학과장이 참석하였으며, 영어놀이체험 프로그램에 유용한 여러 가지 영어교구와 수준별 영어도서를 기증하였다.
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황규완 학과장은 “작은 시골학교에서 영어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열심히 지도하는 서하초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영어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상섭 학교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의 지원으로 영어 사교육을 받기 힘든 우리 학생들의 영어교육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하초등학교는 의사소통중심의 글로벌 영어교육을 중점교육으로 삼고 원어민 영어수업, AI펭톡 영어활동, 온라인 국제교류, 영어페스티벌 등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주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영어교육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