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지난 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함양군 이장단협의회 박윤섭 회장을 비롯한 읍면 이장단 회장 및 총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민의 대표로 발 벗고 뛰는 이장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군정 현안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찾아가는 소통의 날 추진 안내 ▲이장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여름철 재해·재난 대비 협조 ▲이장회의 내용 주민 전파 등 군정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각 읍면 이장단 회장· 총무와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함양군은 군정에 대한 제언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끌어내기 위해 오는 16일 서상면을 시작으로 진병영 군수가 직접 군정현안을 설명하고 소통하는 ‘찾아가는 소통의 날’을 추진할 예정이며, 또 올해부터 이장 종합건강검진비를 지원하여 책임감 있고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우리 함양군의 힘찬 도약을 위해서는 행정과 군민을 이어주는 이장단협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민관이 상생 협력해 함양군 발전을 바라보고 같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