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의 지혜로 내일의 꿈을 펼치는 함양군 수동초등학교(교장 정은남)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3일(화)부터 8월 5일(월)까지 10일간 수동느티나무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한다. 방학 중에도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과 촘촘한 돌봄을 위하여 해마다 실시하고 있지만 올해의 캠프는 예년과는 조금 다르게 운영할 계획이다.
캠프기간 동안 수동면에 있는 친인척을 방문하는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조부모님 또는 부모님의 추억이 담긴 학교를 방문해 보고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외부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기간은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이며,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드론, 원어민영어, 뉴스포츠 중 2개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7월 17일(수)까지수동초등학교 교무실로 전화(055-962-1366) 또는 학교홈페이지 QR코드를 이용하면 되고, 수동면내 마을 이장님을 통해 안내자료 및 신청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수동초등학교는 함양미래교육지구 마을연계 교육과정으로 함양관내 자원들을 활용한 사계절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매월 특색있고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다. 또한 후배들의 꿈을 응원하는 수동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도 재학생은 물론 입학생과 전입생에게 장학금과 색소폰, 피아노 선물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