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강선식 전 재창원 함양군향우회장 출판 기념회
자서전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 출판 기념회 연다.
“기적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11/21 [09:5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저의 삶을 돌이켜 보며…그동안 살아오면서 느낀 사연, 세상과 만나며 경험했던 이야기들을 모아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라는 제목으로 한권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동분서주하며 바빴던 지난날의 추억들을 가슴에 안고, 이제 여유와 힐링이 충만한 제2의 인생길에 다시 오르려고 합니다. 새 출발의 의미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에 귀하신 분, 꼭 모시고 싶습니다. 소중한 시간 함께 만끽하기 위해 멋진 공연도 준비하였으니 꼭 오셔서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강선식 전 재창원함양군향우회장이 최근 자서전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를 상재했다.

 

오는11월26일오전10시30분,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600호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강선식 회장은 함양군 유림면 옥동마을 출신으로 함양중(21회)재학중 부산으로 전학, 창원전문대 유아교육학과, 명신대 사회복지학과, 경남대 경영대학원 최고과정 수료, 가야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를 졸업했다. 봉사의 왕으로 주변에서 호칭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이순희 여사와 1남 2녀를 두고 있다.

 

주요 약력으로는 (前)새창원 어린이집 원장, (前)자연보호 창원시협의회 회장, (前)법사랑 보호복지위원회 의창구 위원장(前), 재창원 함양군향우회 회장을 역임했다. (現)민주평화통일 창원협의회 자문위원, (現)창원시 봉림동 제1기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 회장은 재창원함양군향우회장 시절, 향우회지 발간, 고향후배 장학금 전달 등 많은 업적을 쌓았다.

 

이번에 펴낸 자서전에는 강선식 회장의 삶에 대한 회고와 정리의 의미가 담겨져 있다. 강 회장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책 속에는 내가 만난 함양 사람 이야기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문성현 문재인 정부 노사정위원장, 천사령, 이철우, 임창호, 서춘수 전 함양군수 그리고 함양군향우회에서 만난 고향분들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들이 바로 그것이다.

 

“고향 사람들과 정 나눈 여정을 한 권의 책 속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시간은 고향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리고 이 책속에는, 논 두마지기가 전 재산인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청년시절 5대양 6대주를 누비며 호연지기를 길렀던 에피소드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 이 책 속에는 40여년간, 유아 교육 전문가, 사회복지전문가로 활동하며 집필했던 석사논문(저출산 시대의 한국 보육정책 방향)들도 수록했다.

 

강선식 회장은 말한다. “기적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오늘 내가 그리는 기적의 길은 절대로 그냥 펼쳐진 것이 아니라는 걸 힘주어 말하고 싶다. 내가 성취한 모든일 의 과정은 절대 만만치 않지만 결과는 향상 풍요로 왔고 보람은 뿌듯하였다. 남들이 보기엔 하찮고 비록 미약할지라도.....”

 

강선식 회장의 자서전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 주요목차를 소개하면 제1부-마도로스 의 꿈, 제2부-유아교육의 현장, 제3부-사회봉사, 정년은 없다, 제4부-고향, 그 영원한 노스텔지어, 제5부-내가 만난 사람들(노무현 전 대통령, 문성현 노사정위원장, 허성무 전 창원시장, 김지수 전 경남도의회 의장 등), 제6부-논저와 발언(물류센터와 해운산업, 나의 연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선식 전 재창원함양군향우회장 출판기념회 

날짜: 2022년 11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362 창원컨벤션센터 600호 

 

정상목기자mogsang113@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강선식 전 재창원 함양군향우회장 출판 기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회고록 “기적의 세월, 도전의 역사”출간한 (前)재창원 함양군향우회 회장 강선식 / 함양신문
[D-17] ‘민선 2기, 제47대 함양군체육회장’ 누가 출마하나? / 함양신문
경남도, 민선8기 제2회 시장·군수정책회의 개최 / 함양신문
함양농협‘2022년 지도사업 선도농협 대상’수상 / 함양신문
제15회 함양군이장단 '화합 한마당' 열려 / 함양신문
함양군 서상면사무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 함양신문
명품 함양곶감 ‘최고’ / 함양신문
함양군, 내년 2월말까지 동절기 건설공사 시공 중지 / 함양신문
함양 백전면 출신 이춘덕 도의원, '경남 법학전문대학원 설립 대정부 건의안' 대표발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