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디지털 관광마케터 양성교육 실시!
-만 19세~39세 이하 도민, 도내 기업 재직자·대학 재학생 누구나 신청가능, - 4월 25일부터 선착순 총 25명 모집, 이론·실무교육 1달간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2/05/02 [10:3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5월 23일부터 디지털 관광마케터 양성 교육을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의 목적은 본격적인 디지털화 시대에 맞추어 디지털 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도내 관광기업에 취업을 알선하기 위함이다.

 

교육생 모집은 지난 4월 25일 ~ 5월 15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총 25명을 선발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도민은 물론, 경남에 소재하는 대학을 다니는 재학생과 도내 기업 재직자도 신청할 수 있다.

 

전액 무료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5월 23일부터 시작해 1달간 이론부터 실무까지 집중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광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이론 교육, 검색엔진 최적화(SEO) 전략, 디지털 매체 활용 마케팅 실습,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관광산업에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접목한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취업 상담과 유명인사의 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총 40시간의 기본교육을 수강한 후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을 거쳐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주최의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에 참가도 가능해 취업 연계 지원을 받는다.

 

8월에는 기본교육 수료생 중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20시간의 맞춤형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취업자에게는 실제 업무 진행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며, 미취업자에게는 희망할 시 취업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재 도내 관광기업들이 원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점과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를 통해 현장에서 채용한 경우, 인건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도내의 관광기업들의 인력난 해소 및 관광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남도 심상철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고 디지털 마케팅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며 “이번 교육으로 경상남도 청년 인재들이 디지털 분야 역량을 쌓고, 도내 관광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잡페어를 통해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도내 취업준비생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며,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디지털 관광마케터 양성교육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함양군, 공공시설 활성화로 지역소멸 막는다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