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담·행사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17개 단체 회원 배추 3,600포기 1,000박스 김장김치 만들어, 11개 읍면 취약계층 전달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12/02 [16:5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동서, 임순남)는 1일 오후 공설운동장에서 봉사단체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김장나눔에는 서춘수 군수, 황태진 의장과 기관단체장, 협의회 소속 17개 단체 회원들이 참석하여 배추 3,600포기, 1,0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정성과 사랑을 담아 만들었다.

 

이날 김장김치 담그기를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주말부터 김장양념을 만들었으며 각 단체에서는 김장에 사용할 절임배추를 준비하였으며, 사용된 대부분의 김장 재료들은 관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사용하였으고, 강소농 모임에서 고춧가루 100근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온정이 모였다.

 

또한 봉사를 위해 봉사자 전원은 예방접종 완료자로 이루어졌으며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작업하는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김장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 탓에 김장담그기에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시작 전 몸풀기 체조를 통해 움츠렸던 몸을 풀고 임순남 회장의 올바른 김장방법에 대한 설명 이후 본격적으로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박동서 회장은 “회원들의 도움으로 오늘 이렇게 의미있는 행사를 열 수 있게 되어 무척 감사드린다.”면서 “봉사단체협의회는 늘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춘수 군수는 “여러분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올 한해 봉사라는 이름으로 많은 활동을 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날 만들어진 1,0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는 관내 11개 읍면의 독거노인, 저소득가구 등 11개 읍면 취약계층에 전달되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사회봉사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신성범 당선자 “지역의 변화를 바라는 군민 모두의 승리” / 함양신문
함양군,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 개최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 함양신문
임농산물 경매장 ‘경매장에도 봄이 왔어요~’ / 함양신문
‘함양농협’벼 육묘장 우량육묘 무사고 안전 기원제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