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월간 기록관리로 기록관리 쉽게 접해요!!”
함양교육지원청 기록관, 기록관리 교육콘텐츠 “월간 기록관리”제작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9/24 [14:3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은 관내 모든 교직원이 기록관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인 “월간 기록관리”를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함양교육지원청은 2016년 기록연구사가 배치되어, 함양교육지원청 및 전 학교(기관)에서 생산한 공공기록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였다. 그동안 교직원들에게 기록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려고 노력해왔지만, 수많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한계점을 인식하고, 언제 어디서든 기록관리에 대해 쉽게 접하는 교육방식에 대해 고민해왔다. 이에, 창원과 고성교육지원청의 기록연구사와 함께 T/F를 구성하여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는 “월간 기록관리”를 제작하게 되었다.

 

“월간 기록관리”는 매월 한 가지 이상의 기록관리 관련 주제를 선정하여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내었고, 이와 함께 퀴즈, 기록관리 업무 수행을 위한 체크리스트와 레벨테스트, 기록연구사의 칼럼 등으로 구성하였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올해 찾아가는 기록물관리를 통하여 전 교직원의 기록물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에 대하여 많은 교직원들이 대면교육이 아닌 다양한 방식의 교육콘텐츠를 요청하였다. “월간 기록관리”는 이러한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호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 시국에 대면교육이 아닌 다양한 방식의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하면서, “전 교직원이 기록관리를 쉽게 이해하고, 더욱 철저하게 함양교육의 공공기록물이 관리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월간 기록관리로 기록관리 쉽게 접해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고운주유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안의중 23회 졸업생 박종경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 / 함양신문
함양군, 거리두기 3단계 10월 31일까지 / 함양신문
함양군, 혁신마인드·적극행정 조직문화 조성 실천 결의대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국가안전대진단 중간보고회 개최 / 함양신문
2021. 10. 15.(금)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신문
[황미선 기자스케치] 별을 노래하는 사람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6개월간 최고 실적 달성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한파 대비 농작물·취약계층 점검 당부 / 함양신문
[함중13회 김정규] 급할수록 돌아가자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