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내고장 주소갖기’ 범군민 릴레이 챌린지
4월 12일부터 5주간 20개 기관 100여명 동참, 인구감소 대응·군민 공감대 형성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4/12 [15:3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하여 12일부터 ‘내고장 주소갖기’ 범군민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군민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 고령화의 지속으로 인한 심각한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하여 실거주 미전입자 「내고장 주소갖기」 운동에 군민 모두가 동참하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릴레이 챌린지의 첫 주자로 이날 오전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차석호 부군수 및 각 국장 3명이 동참하여 적극적인 내고장 주소갖기에 동참을 약속했으며, 다음 주자로 우승훈 함양 청년회의소장을 지목했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내고장 주소갖기」 캐츠프레이즈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사진 촬영한 뒤 이를 실천하기로 약속하고, 후속 참여자 1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5주간 총 20개 기관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춘수 군수는 “우리군은 현재 3만 9천명 붕괴를 목전에 두고 있다”며 “이번 범군민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인구감소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양군은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감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전담부서를 만들고, 인구늘리기 지원 조례 제정을 비롯한 다양한 인구늘리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군, ‘내고장 주소갖기’ 범군민 릴레이 챌린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