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노창섭] 허무한 세상 복 받는일 하며 삽시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1/03/02 [10:4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럭키상사 노창섭  © 함양신문

 그리운 사람 모두 떠나고 이 허전한 마음 누가 알아주랴

 

떠난 사람은 말 없고, 허전한 이 내 마음 감출수가 없네,

 

세상에는 모든 것이 마음과 뜻대로 되지 않는 일,

 

인간의 한계는 제한되고, 살다가 살다가 그냥 가는 일 밖에 없네.

 

오늘도 내일도 그리운 사람들 생각하면서 살다가 가는 일 밖에 없고,

 

세월은 유수와 같이 흘러가는데 떨어진 낙엽이 흘러가는 물 위에 떠내려가는 것 같네.

 

세상살이 어떻게 해야 좋은 삶의 여정이 되는지 아무도 아는 사람 없고,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는 무지 속에 살아가는 인생.

 

수많은 사람들 제 똑똑하다고 하는 사람들 많지만 해답은 없네.

 

인간은 인간으로서의 한계 내에서 살면서 만사형통은 없고 살아가다가 세상을 끝낼 수밖에 없다.

 

태초부터 지금까지 셀 수 없는 사람들이 지구상에 살다가 세상을 떠났지만 한번 세상을 떠나면 다시 올 수 없는 사람들.

 

숨이 끊어지면 육체가 없어지고 한주먹의 흙으로 되어지는것, 모두가 알지만 인생은 어쩔 수 없는 일.

 

아무리 과학이 발달하고 발전해도 사람은 사람 나름으로 살다가 끝맺음은 원칙이고 철칙이고 지금까지 연속적으로 되어지는 현상을 알지만 인간의 능력은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

 

이것은 현실이고 앞으로도 인생은 현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생일수밖에 없고, 천지창조의 원리에서 벗어날 수 없음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고 창조주에 원칙으로 살다가 갈 수 밖에 없는 나약한 인생, 그래도 인간은 겸손할 줄 모르고 제 잘났다고 하는 사람들 너무도 많은 것 같다.

 

우리 모두 별것 아닌 인생 자숙하고 살면서 천치창조 원리에 따라서 순리와 순조로운 삶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진리가 아닌가 한다.

 

세상은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기에 녹녹치가 않은 것이 너무 많다.

 

그렇지만 그런 가운데 진리를 찾고 좋은 삶, 올바른 삶으로 살아갈 때 하늘에 무한 축복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세상에는 축복을 받고 살아가는 사람, 축복을 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 분명히 있는데 정답을 찾아 살아갔으면 한다.

 

정답이 무엇일까? 누구나 생각하면 정답을 찾을 수 있다.

 

무슨 일이든 노력은 헛되지 않는다.

 

이 지구촌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 노력 없는 성공은 없다.

 

무엇이든지 손에 잡히는대로 할 일을 찾아서 열심히 한다면 헛되지 않으며, 복 받는 길이 열린다는 사실 믿었으면 한다.

 

헛된 꿈, 헛된 생각은 못된 길로 가는 길임을 말하고 싶다.

 

나좋고 너좋고 모든 사람이 좋은 것은 모든 사람의 행복이다. 우리 모두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노창섭] 허무한 세상 복 받는일 하며 삽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그린테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4.7재보궐선거 함양군도의원선거, 무소속 김재웅 후보 당선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감사원 감사, 함양군 먹이사슬 종기 도려 낼 것인가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4월 21일 전면 오픈 / 함양신문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함양군지회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 캠페인 펼쳐 / 함양신문
차석호 부군수 주재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부서별 핵심사업 25건 추진현황·향후계획 논의 / 함양신문
함양군 도의원선거 무소속 김재웅 당선, ‘국민의힘’또 함양만 참패,‘무소속’선거 3연패 신화‘사상초유’ / 함양신문
재진주함양군향우회,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기원 입장권 1,150매 구매 / 함양신문
함양군, 지방도1084호선(이은~난평) 노선변경 주민공청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 사회복귀지원사업 업무협약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