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공약사업 반환점을 돈 서춘수 군수, 잔여 공약 완성에 최선
16일 제4차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중간점검 보고회 가져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1/17 [16:1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7기 서춘수 함양군수가 군민들과 약속했던 공약사업들이 54.9%의 완료율을 보이며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다.

 

함양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해당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중간점검 보고회’를 개최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서춘수 군수가 약속했던 공약은 △군민을 위한 현장행정 11개 사업 △성장농업 12개 사업 △맞춤복지 16개 사업 △균형발전 8개 사업 △소득관광 14개 사업으로 총 61개 사업이다.

 

이중 민선7기가 출범한 지난 2018년 7월부터 올해 10월말까지 27개월 동안 총 61건의 공약사업 중 33.5건이 완료되어 54.9%의 완료율을 보이고 있으며, 10% 미만의 사업진행을 보이는 공약사업은 7건으로 나타났다.

 

10월말 현재 완료된 공약사업은 △용역실명제 △군수직속 일자리 창출 전담부서 설치 △청렴기획단 발족 △초·중·고등학교 어학연수 지원 △면단위 어린이 학습지 지원 △수의계약 상한제 △보육시설공기청정기 설치 △보육시설 라돈검사 실시 등 모두 33건이다.

 

그동안 사업진행이 10% 미만인 사업은 7건으로 상급기관 승인, 외부기관과의 협조, 민간투자자 확보, 국도비 확보, 부지 선정 및 사업대상지 보상협의 문제 등의 원인으로 인해 사업이 난항을 격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급 및 외부기관과의 공조와 협력 강화, 민간투자자 확보를 위한 사업설명, 예산확보의 다각화, 부지 및 보상협의를 위한 관계자 설득 등에 역점을 두고추진할 계획이다.

 

민선7기 2년이 막 지난 지금, 2020년 10월말 기준 공약 완료현황은 33.5건에 54.9%이고, 액티비티 체험타운 조성사업을 포함한 12개 사업 11개 공약이 2021년 상반기에 완료될 예정으로, 총 44.5건 완료, 73% 완료율을 달성 할 것으로 보이며, 공약사업 완료건수와 비율을 볼 때, 민선7기 함양군 공약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판단된다.

 

 서춘수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다, 약속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켜가는 과정도 중요하다. 주민설명회, 공청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 수요자 중심의 세련된 행정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공약사업 반환점을 돈 서춘수 군수, 앞으로도 순항 예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인구늘리기 귀농•귀촌인 유치로 승부건다 / 함양신문
함양군 함양읍, 다문화가족 간담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휴천면 출신 노은수씨 전국여자 천하장사대회 매화급 1위 등극 / 함양신문
함양농협 강선욱조합장 ‘농업인의 날 대통령상’ 수상 / 함양신문
백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리산백운농장 나눔을 위한 복지업무협약 / 함양신문
함양출신 원로 전업작가 노춘애 화백 “제5회 국제참예술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코로나로 안전함 함양, 방역망 다잡는다. / 함양신문
함양군, 18일 ‘11월 열린 군수실’ 운영 / 함양신문
함양목재문화체험장 본격 운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