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농작물재해보험 ‘양파’ 26일부터 가입개시
11월27일까지 농협으로 가입, 보험료 최대 90% 지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0/26 [14:5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군의 주 소득 작물인 ‘양파’에 대해 2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농작물재해보험’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예측하기 곤란한 기상현황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영농활동 보장과 농가 경영불안해소뿐만 아니라 농가 소득을 안정시켜 주기 위해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함양군 양파는 재배면적이 2019년 기준 약 723ha로 약 300억원의 총소득을 올리는 군의 주 소득 작물로 손꼽힌다.

 

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은 2017년 23%, 2018년 25.3%, 2019년 34.6%로써 매년 가입자가 증가추세이다.

 

보장수준은 보험상품 내용과 부담여력을 고려하여 가입금액의 60%~90까지 보장 수준을 다양하게 설정하고 있으며,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을 원하는 농업인은 지역농축협을 방문하면 상담하고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초 봄철 이상저온과 긴 장마로 농작물재해보험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내년에도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농작물재해보험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가입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 청매실차’ 미국 동부 수출길 열었다. / 함양신문
함양군, 신규 고액・상습 체납자 4명 명단 공개 / 함양신문
‘죄와 두려움, 성경 말씀으로 이긴다’, 125개국 목회자들 CLF 월드 컨퍼런스에서 한 목소리 / 함양신문
[사설] 군수 잔여 공약사업 이행에 걸림돌은 없는가? / 함양신문
함양군 바르게살기운동 정현철 부부, 아름다운가정상 대상 수상 / 함양신문
함양군 사회인야구팀 거창군수배 전국 사회인 야구리그 2년연속 종합 우승 / 함양신문
함양군, 2020년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여강 이창구 개인전 및 온라인 전시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합동점검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