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
함양군, 인플루엔자 어르신 무료접종 사업 19일부터 재개
중·고등학생 무료접종 재개, 관내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서 접종 가능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10/13 [13:4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보건소는 9월 22일에 잠정 중단되었던 인플루엔자 접종을 10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만 13세~15세 어린이는 13일부터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19일부터 만 62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다. 관내 어린이 지정 의료기관으로는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 한마음연합의원, 성모의원, 중앙의원, 제일가정의학과의원, 함양성심병원이 있다.

 

어르신 지정의료기관으로는 함양읍 13개소 병의원, 안의면 안의중앙의원, 한사랑의원, 현대가정의원, 서상면 서상의원, 유림면 참사랑의원이다. 올해부터 면소재 지정의료기관이 추가로 지정되면서 면 소재 어르신들의 원활한 접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만19세~61세 이하 접종희망자는 10월 26일부터 보건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하며, 백신 소진 시 까지 접종한다. 의료급여1종, 2종 및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1월 중 무료접종 가능 할 예정이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인플루엔자 감염이 유행하면 혼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 11월까지는 접종을 완료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예방접종실(960-5342)로, 지정 의료기관 현황은 함양군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인플루엔자 어르신 무료접종 사업 19일부터 재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의 여론은 함양군민이 만들어야... / 함양신문
함양제일고, 국가직 공무원(지역인재 9급) 시험 필기 합격자 2명 배출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30년 숙원사업 '함양군부대 이전' 본격 행보 나서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어촌버스 노선 내년부터 확 바뀐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NH농협 함양군지부 노기창 지부장, “아름다운 고향 함양, 살기 좋은 고장, 가보고 싶은 고장으로 만들 터”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광주~대구고속도로 서함양 하이패스 IC 19일 개통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