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문화재청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선정
‘백세청풍을 탐닉하다’, ‘고택아 놀자’ 2년 연속 선정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9/18 [15:5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2021년 문화재청 공모 사업에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인 ‘백세청풍을 탐닉하다’와 고택ㆍ종갓집 활용사업인 ‘고택아 놀자’ 가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2개의 사업은 2020년 공모 사업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으며 사업 참여자가 지역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문화재청에서 지원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이다.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은 ‘문화재 문턱은 낮게’ ‘프로그램 품격은 높게’ ‘국민 행복은 크게’를 기본 방향으로, 각 지역의 문화재를 역사문화교육 콘텐츠로 활용해 누구나 참여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정된 ‘백세청풍을 탐닉하다’는 「함양 화림동천길」, 「일두 백세청풍길」, 「남계서원 사예체험」, 「함양선비의 인문정신」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유산 함양 남계서원에서 행사 참가자를 모집하여 진행한다.

 

함양문화원에서 행사 참여자를 모집하여 진행하는 ‘고택아 놀자’는 연중 5~6회에 걸쳐 4개의 프로그램으로 「고택의 향기에 젖다」, 「느림의 행복」, 「꼬신내 풍기는 잔칫 날」, 「Knok! Knok! 정여창 생애」를 진행한다.

 

‘고택아 놀자’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잠재적 가치를 발견하고 참여자들의 질 높은 여가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선정을 계기로 함양의 소중한 문화 자원의 가치를 홍보하고, 모두가 함께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문화재청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윤자 화가의 작품세계 “그림 속에 잔잔한 감동이 흐른다”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의 여론은 함양군민이 만들어야...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30년 숙원사업 '함양군부대 이전' 본격 행보 나서 / 함양신문
제5회 지리산마고예술제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분단 75년 한반도 평화 기원 통일을 노래하다 / 함양신문
함양군, 2020 하반기 체납액 징수 / 함양신문
함양군, 공익형직불제 등록 및 등록거부 이의신청 받는다. / 함양신문
함양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 함양신문
광고